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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꿀팁

우리카드결제 009 코드 의미/뜻

우리카드결제 009

 

 

우리카드로 결제한 사용대금은 결제계좌에서 사용자가 정한 결제일에 자동으로 출금됩니다. 결제대금이 많을 경우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 리볼빙 결제방식을 이용하면 분할 납부도 가능합니다.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 리볼빙 결제방식은 국내·외 일시불 매출에 대해서만 결제비율을 최소 10%부터 최대 100%까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국내·외 일시불을 제외한 나머지 결제대금은 정상 결제해야 합니다.)

 

 

우리카드 자주 묻는 질문(FAQ)

 

① 결제내역 중 '우리카드결제 009' 코드로 표시되는 금액은 어떤 항목인가요?

 

'우리카드결제 009'로 결제되는 사용대금에는 '후불교통카드 결제 금액' '휴대폰 자동 이체 요금' '기타 서비스 요금'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합산한 요금이 해당 코드로 표기됩니다.

 


 

후불교통 기능이 있는 체크카드의 경우 월(1일~말일) 회원별 최대 30만 원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월 30만 원 초과 시 이용이 제한됩니다.(전월에 30만 원 초과 이용으로 체크카드 후불교통카드 기능만 거래 정지된 경우 매월초 2~3 영업일 후 이용 가능)

 

 

② 지금 사용하는 카드에 후불교통 기능만 추가할 수 있나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카드에 교통카드 기능이 없다면? 후불교통카드 기능만을 추가할 수는 없으며, 교통카드가 지원되지 않는 상품을 소지한 경우라면 해당기능을 지원하는 다른 종류의 카드 상품으로 교체 또는 추가 발급해야 합니다.

 

 

후불교통카드 신청은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이나 우리카드 상담센터(☎1588-9955)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지원되는 다른 카드 상품을 추가 발급하는 경우라면 우리카드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한 발급 신청도 가능합니다.

 

 

③ 우리카드 사용대금을 결제일에 완납하지 못해 연체가 발생하면 타사 신용카드 사용도 정지되나요?

 

연체정보는 연체된 금액이 10만 원 이상이고, 연체일수 5 영업일까지 완납되지 않을 경우 공유되며, 이 경우 다른 금융기관에서 발급받은 카드라도 거래가 정지될 수 있습니다. 다만, 타 카드사 내부지침에 따라 정지 기준은 다를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에서는 카드 정지에 대한 부분을 카드 이용 정지일+3영업일 이내로 SMS 등을 통해 발송, 안내해 주고 있습니다. 분실 및 도난 등으로 인한 제3자의 부정사용 매출이 문제가 되는 경우 사고 접수일로부터 60일 전 이후이라면 분실보상 신청이 가능합니다.

 

 

처리기간은 접수일로부터 1~2개월 정도 소요되며, 처리결과는 해당부서에서 고객에게 직접 개별통보합니다.(개별통보는 우편 및 유선 연락으로 전달, 고객정보 변경 시 변경된 정보로 제신고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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